런던 - 파리 '유로스타(Eurostar)' 체험하기

2024. 5. 8. 20:58유럽_Europe/프랑스_France

728x90
반응형

몇 년 전 영국의 남부도시로 지인의 결혼식 참석 차 여행을 갔을 때 도버해협을 바라보며 서 있는 세븐시스터즈를 볼 기회를 가졌다. 그때 그 도버해협 아래로 유로스타 열차가 횡단한다는 얘기를 듣고 신기하여 언젠가 유로스타 열차를 체험해보고 싶었다. 사람들이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할 때 열차를 많이 이용한다는 말을 듣고 이번 영국 여행에서는 유로스타 열차 체험을 계획했다. 여행을 위해서라면 런던-파리 구간이 볼거리가 많다고 하여 런던-파리 노선을 선택했다. 이렇게 해서 처음으로 파리 여행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유로스타(Eurostar)

유로스타(Eurostar)는 유럽의 국제열차 기업 및 해당 기업이 제공하는 국제 고속철도 서비스이다. 영국 런던 세인트 판크라스역에서 프랑스 파리 북역, 벨기에 브뤼셀 남역 및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앙역 구간을 운행하고 있다. 향후 런던 출발 독일 프랑크푸르트, 쾰른, 프랑스 리옹, 스위스 제네바 등 신규 노선을 개통할 예정이다. 유로스타는 최고 속도 300km/h로 잇는 국제 고속철도이다. 

 

채널터널(Channel Tunnel)

채널터널은 영불해협 터널이라고 하며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해저터널을 말한다. 유로스타 브랜드 네임은 채널 터널과 역사를 함께 한다. 1993년 채널 터널이 완공되어 이듬해 5월 6일에 정식 개통되었고, 동년 11월 14일에 런던과 파리를 잇는 고속철도 서비스 유로스타가 첫 선을 보였다. 

 

유럽노선

유럽 대륙 내의 노선은 프랑스,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를 오가는 열차가 운영되고 있다.

 

런던 - 파리 유로스타(Eurostar)

유로스타 열차를 타기 위해서는 1시간에서 1시간 반 전에 역에 도착해야한다. 만약 기차를 놓쳤을 때는 추가 금액을 내어야 한다.
St. Pancras, Eurostar 18:01 to Gare du Nord 21:3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