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스턴(Boston) 여행기

2023. 10. 26. 23:17아메리카_Americas/미국_United States of America, USA

728x90
반응형

보스턴(Boston)에 있는 여동생 집에서 여름을 지내고 있던 안토니오의 초대를 받아 플로리다에서 보스턴으로 날아갔다. 귀국하는 환승비행기가 보스턴에서 출발하므로 보스턴에서 여름 휴가를 가지겠다는 명분도 그럴듯 했다. 보스턴 공항에 내리니 안토니오와 그의 동생부부 다 같이 마중을 와 있는걸 보고 무척 놀랐다. 그들의 친절한 환대와 MIT에서 일하고 있던 디에고와도 함께 한 시간들 속에 많은 재미있는 추억이 만들어진 도시이다. 그런데 이 글을 쓰는 동안 나의 마음 속에 큰 슬픔이 밀려온다. 안토니오가 더 이상 이 세상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게 밝고 웃음 많던 사람이 왜 그렇게 일찍 세상을 떴을까?

 

미국 독립혁명의 발상지
보스턴(Boston, 문화어: 보스톤 )은 1630년 9월 17일 영국에서 온 청교도들이 세운 도시이다.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주도이며, 미국에서 제일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다. 뉴잉글랜드 중에서도 최대의 도시로, 이 지역의 경제 및 문화 중심지이며, "뉴잉글랜드의 수도"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보스턴 퍼블릭 가든(Beacon Hill Park)
비콘 힐 파크는 1837년 만들어진 공원으로 아름다운 석호, 분수 등이 있는 야외 명소로 이름나 있다.

공원에서 만난 다람쥐 아저씨, 다림쥐야 높이 날아라!

MIT

MIT에서 일하고 있던 디에고 집에서도 묶을 수 있었다. 원숭이 뇌 실험을 하는 그의 연구소 일이 늘 바쁘다는 것을 알기에 여유없이 사는 줄 알았는데 보스턴 그의 집을 처음 방문했을때 정말 먼지 한톨 없이 모든것이 너무 정갈하고 깔끔하여 놀랐다. 그의 완벽주의 성향을 그가 거주하는 공간을 통해 볼 수 있었다.

 

카약

디에고의 랩(Lab)이 카약을 갖고 있어서 덕분에 찰스 강에서 카약(kayak)을 즐길 수 있었다.

카약을 타고 찰스 강 다리 아래를 지나면서

보스턴(Boston)  먹거리
보스턴의 요리는 다른 뉴잉글랜드 요리뿐만 아니라 해산물과 유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뉴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피시 앤 칩스, 랍스터 등이 유명하다. 보스턴에는 다양한 민족 식당 등 많은 레스토랑이 있다. 디에고는 한국음식을 정말 많이 좋아한다면서 한국음식점으로 계속 데리고 다녔는데 그래서 보스턴에서는 그가 좋아한다는 불고기, 잡채, 김치 등을 먹었다.

 

728x90
반응형
LIST